구글폰이 이목을 끄는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폰이 새로운 화두로 등장했다. 그동안 구글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휴대폰은 삼성이나 LG전자에서 출시한 바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몰라도 유럽등지에서는 이미 판매가 된 바가 있다. 그러면 새로 등장하게 될 구글폰은 어떤 점에서 매리트가 있는가?

1.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 가능성이 있다.
구글은 애드센스라는 문자형태의 광고로 광고주들에게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고 있다. 이를 핸드폰에 접목할 것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 이런경우 이러한 모바일 광고를 통하여 통화료나 문자수신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수익모델을 이용하여 단말기 가격을 낮추거나 공짜폰 형태로 제공될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다른 서비스가 같다면 이런 매리트가 주어지는 구글폰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그만큼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생각된다.

2. 구글 기존의 사업과 연계

구글은 이미 수많은 새로운 시도를 한 전례(!)가 있다. 구글어스, 구글맵, 피카사, 오픈소스형태의 워드, 스프레드시트, 수Gb의 용량을 제공하는 Gmail, UCC를 제공하는 You tube등.. 당장 생각할 수 있는 알려진 서비스만 해도 엄청나다. 이러한 기존 구글 사업과 휴대폰이 연계가 된다면 휴대폰에 저장한 사진을 바로 휴대폰에서 보거나 유튜브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보거나, 구글맵이나 구글어스와 연동이 될 경우 내비게이션같은 기능이 구현될 것이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만 가능했던일이 완벽한 모바일상에서 구현되는 길이 열리는 것이다.

2007년 8월14일

Posted by Ozahi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