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가 많은 버전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얼마전에 검색해보고 한글판이 나왔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지구뿐만이 아니라 우주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한번 알아볼까요?
구글 어스 4.1 버전부터는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현재는 Google Earth v4.2.0198 Beta까지 나와있습니다.
좌표를 입력하여 직접 날아갈 수 있다. 한번 실습해보자.
청와대 좌표인 37 35 08.29n,126 58 29.48e 를 입력하면 청화대가 나온다.
피라미드 좌표는 29 58 34.42n,31 07 52.56e 이다.
국내외 유명 명소 좌표들은 http://blog.empas.com/excaliber/18538404 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수많은 카메라 아이콘이 보이는가?
지오그래픽 웹을 체크한후 피라미드를 방문한 위 화면을 보면 많은 카메라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카마라 아이콘은 Panoramio 사이트에 등록된 사진으로 그 지역 방문자들이 직접 사진을 찍어 게시한 사진들이다. 사용자가 자유롭게 사진을 올릴 수 있으므로 국내 사용자도 자기 지역에 유명한 곳이 있다면, 찍어서 등록 할 수 있다.
그밖에 달라진 점.
1. 우주를 탐색하기 위해서는 보기 - 스카이 모드로 전환을 선택하거나, 상변 툴바에 위치한 스카이/어스 모드 전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구글 어스 우주 탐색 역시 기존 지구촌 탐색과 크게 다른점은 없다. 그럼 스카이 검색 필드에 Andromeda Galaxy(안드로메다 은하계)이름을 입력하고 탐험해보도록 하자.
2. 구글 어스에서 제공되는 우주 사진들은 허블 망원경으로 촬영된 사진으로, 1억개의 별들과 2억계의 은하를 탐험 할 수 있다고 하니, 과거에는 상상도 못했던 경험을 컴퓨터 앞에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별자리 이름만 들었지 실제 우주 어느곳에 그 별자리가 위치해 있고,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도 구경해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구글 어스에서 지원하는 스카이 모드에서는 친절하게도 한글 별자리 이름과 위치, 모양을 알려주므로 별자리에 호기심이 있는 사용자의 궁금증을 충족 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