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니의 S744로 음악듣는 재미에 빠졌다.
노이즈캔슬링이 부가된 플레이어가 지하철 등의 시끄러운 곳에서의 소음을 획기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이다.

비록 2인치에 불과하지만 동영상 재생기능도 훌륭해서
샘플 영상을 플레이해 보고는 동영상도 가끔 돌려봐도 좋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애석하게도 국산 '바닥'이라는 인코딩 프로그램은 프리셋에 S744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S744가 최신의 기종이기도 하고/ 유저층이 두텁지 않아서이기도 하고/ 2인치짜리 액정으로 동영상을 보려는 사람도 드물어서 일지도 모르겠다.

여튼 나는 인코딩으로 꼭 돌려서 봐야겠다.

바닥이라는 프로그램으로도/ 프리셋이 없어도 충분히 인코딩이 가능하다.
나름 이 바닥에서 유명하기까지 하다.
하지만 듀얼코어나 쿼드코어를 지원하지 않아서 인코딩시간이 더 많이 걸린다.
따라서 지금은 유마일이 대세라고 생각한다.

본인이 추천하는 유마일 이라는 인코딩 프로그램은 다음 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다운로드속도가 빠른 공개자료실로는 앳파일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http://atfile.com/search.html?ser_gu=&ser_pv_name=umile

인스톨 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원본비율'에도 체크를 하는 이유는 최근의 대세인 16:9등의 와이드 비율의 영상을 그대로 인코딩할 경우
가로세로 비율이 원본과 달라지기 때문이다.
(가로세로 비율을 희생하더라도 플레이어 화면을 꽉 채워서 봐야겠다면 본 체크를 풀면된다.)


위와같이 세팅하고 인코딩을 진행할 경우 아래와 같이 4개의 코어가 모두 사용된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바닥의 경우는 싱글코어만 이용한다.)


이렇게 변환된 영상은 1시간 분량의 경우는 대략 200메가 내외로 완성된다.
이제 플레이어에 집어넣고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된다.

-끝-

Posted by Ozahi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