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리네임 툴.. 즉, 파일 이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토털커맨더 내부의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서 다음과 같이 파일이름이 있는데 이 순서대로 다시 파일명을 순서대로 붙이고 싶다면..
우선 선택 후, Ctrl+M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처럼 멀티리네임 툴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le Name부분을 [C]를 넣음으로써 카운터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Digits는 자리수를 정해줄 수 있습니다. 자리수를 3으로 놓으면 001, 002...이런식으로 세자리수의 숫자가 파일명에 붙게 되죠. 아래에 위치한 Start버튼을 누르면 실제로 파일을 바꿉니다. Start!를 눌러서 실제로 파일을 바꿉니다. 다시 그 파일들을 선택해서 Ctrl+M을 누르면 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겠죠? 이번에는 file name부분에 다음처럼 넣습니다. 그리고 Start!를 누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처럼 total commander 01...이런 식으로 붙겠죠.. 너무 길어졌나요? 맘에 안든다면 또 간단히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들 파일을 또 선택해서 Ctrl+M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arch for 부분에 바꾸고 싶은 부분을 공백을 포함해서 넣으면 Replace with에 넣은 문자열로 그 부분을 바꿀 수 있습니다. Replace with부분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으면 Search for에 입력한 부분을 찾아서 제거합니다. Start!버튼을 누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과 같이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Ozahi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