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업그레이드 해야할 때가 된것 같아서
견적을 뽑아봤습니다.

1. CPU를 확정하는데 시간을 좀 많이 들였는데 역시 i5 린필드 750만한게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2. 메인보드는 무조건 기가바이트라는 생각을 평소 갖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ASUS P7P550으로 가려고 합니다.
3. 램은 삼성 DDR3 2기가 X 2 = 4기가
4. 그래픽카드는 평소에는 내장으로도 만족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돈을 좀 들여보려고 합니다.
   결론은 ATI4870칩을 얹은 XFX의 제품으로 결정.
5. 파워는 FSP500
6. 케이스는 베스텍의 시크릿가든도 맘에들고 3Rsystem L-1100도 맘에드는데 웬지 베스텍이 더 끌립니다.

<왼쪽: 시크릿가든, 오른쪽 3R L-1100>

LCD모니터, ODD, ODD, 키보드 마우스 사운드 기타등등은 기존의 쓰던 제품을 활용하기로 결심하고
위의 1~6번 항목의 가격을 합산해 보니 80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입니다.
  
이렇게 견적은 정해놨는데 구입은 당장은 아니고 이번달 내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웬지 추석연휴가 지나고 몇일 더 지켜보면 약간의 가격 변동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발 상승이 아닌 하락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덧붙여서 SSD도 하나 장만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점이 현명한 시점인지는 확신이 서지 않지만 그간 가격도 많이 다운되었고 SSD하나 있으면 여러가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그나저나 32기가가 16만원이면 많이 싸진것은 확실하네요.
(힛1으로 등록된 하나마이크론.. 제조사는 저에게 생소한데.. 한번 질러볼까요?)

PC하드웨어 구성에 대해서 좋은 의견있으신 분들은 딴지나 조언 환영합니다. 댓글로 남겨주세요^^
Posted by Ozahi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