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쿠가 먼지 알아봅시다. 그리고 백문이 불여일견 이 오묘한 숫자게임을 한번 해봅시다!!!

스도쿠 또는 수도쿠라고 읽으면 된다. 한자를 보면 무슨뜻인지 이해하기 쉬울것이다. 數獨이라고 쓴다.
수학의 '수' 그리고.....
홀로'독'이게 살짝 이해가 안가는데 왜 이런 한자를 썼지??(궁금;;)

어찌되었던 일본식으로 읽으면 스도쿠나 수도쿠가 된다.
유래는 스위스의 오일러의 마술사각형이라고 하고, 일본 퍼즐회사가 1984년에 스도쿠라는 이름으로 내놓은것이 전세계적으로 팔려나갔다고 한다.
(확실히 일본은 이런쪽에 뛰어난 것 같다.)

게임의 Rule : 가로와 세로가 9칸으로 이루어진(즉, 9x9) 네모판에 가로와 세로줄에 각각 1에서 9까지 안겹치게 숫자를 한번씩만 채워넣는다.
이 큰사각형은 작은 사각형 (3x3짜리) 9개로 이루어져있는데 그 9칸도 1에서 9까지 겹치지 않도록 수를 넣는다.

이 게임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난이도 조절되고, 웹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페이지다.
가장 무난한 곳으로 골라봤다.

http://www.websudoku.com

간단 메뉴얼을 작성했으니 읽어보면 다음을 참고가 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ow am I doing? 을 클릭한다면 지금 내가 잘 하고 있는지 틀리다면 어디가 틀린지 빨간색으로 알려준다.
Pause : 모르는 사람 없겠지만 일시정지. 이 버튼이 왜 필요하냐면.. 이 게임은 몇분만에 푸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Pause를 눌러놓으면 눌러놓은 시간만큼은 시간측정이 안된다.
Print : 말그대로 프린트~
Clear : 첨부터 다시 풀기.
Option : 몇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다. 예를들어 푸는동안 시계를 보여준다든지.. How am I doing버튼을 눌렀을때 어디까지 힌트를 줄것인지.. 정도.

다풀면.. How am I doing버튼을 누른다. 이상이 없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14분 44초 걸렸다. 다시하면 더 빨리 풀 수 있을것 같다. (솔찍히 나도 이게임 이번에 첨 해봤다.)



Posted by Ozahi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