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자전거 주가를 보면 고공행진을 하는 모습이다.
최근 1년간의 주가 추이가 이렇다. 지금 투자를 하는건 다소 위험해 보이지만
앞으로의 일은 알 수가 없다. 지난달 초에 발견했을 때도 이미 많이 올랐다고 생각했지만
그때 주식을 샀다면 지금쯤 세 배가 되어있었을 것이다.
이렇게 삼천리자전거의 주식이 폭등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명박 대통령의 "5년 안에 자전거 3대 국가 될 수 있다는 발언"이 그렇고 2020년까지 전국에 걸친 3000km의 자전거 도로의 계획이 그러하다.
삼천리자전거의 주가가 어디까지 올라설 지는 두고 볼 일이다.
'반짝'하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다. 이명박 정부와 관련해서 폭등했던 이화공영이나 운하 관련주였던 울트라건설이나 기타 등등의 사례만 보더라도 충분히 예측할 수 있는 부분이다.
뉴스 기사를 읽다보니 에쿠스 자전거도 나온다고 한다.
이런 구절이 등장하는데.. 실제로 자전거의 이름이 에쿠스란 이름을 달고 나올 지는 미지수다.
게다가 50만원대라니 에쿠스란 이름을 활용하기엔 자전거가 너무 저렴해 보인다.
내가 생각하는 '고급자전거'의 수백은 기본이다.
최소 100만원은 들여야지 약간 고급스런 미국산 다혼(DAHON)을 살 수 있는 정도고
캐논데일 스콧 요런 자전거들이 보통 300정도고.. 하이엔드 급은 1000만원쯤 하는 것은 다 아실테고..
비엠따르릉에서 나오는 자전거도 보통 300~700만원정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런 사실들을 고려해 보면 에쿠스급의 자전거가 나오려면 최소 100만원은 해야할 듯 하다.
물론 수요는 미지수.
스트라이다도 40~50정도 할테니까. 50만원짜리 에쿠스 자전거는 확실히 아니라고 하겠다.
<참고1. BMW자전거 사진>
<참고2. 샤넬 자전거 사진>
최근 1년간의 주가 추이가 이렇다. 지금 투자를 하는건 다소 위험해 보이지만
앞으로의 일은 알 수가 없다. 지난달 초에 발견했을 때도 이미 많이 올랐다고 생각했지만
그때 주식을 샀다면 지금쯤 세 배가 되어있었을 것이다.
이렇게 삼천리자전거의 주식이 폭등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이명박 대통령의 "5년 안에 자전거 3대 국가 될 수 있다는 발언"이 그렇고 2020년까지 전국에 걸친 3000km의 자전거 도로의 계획이 그러하다.
삼천리자전거의 주가가 어디까지 올라설 지는 두고 볼 일이다.
'반짝'하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다. 이명박 정부와 관련해서 폭등했던 이화공영이나 운하 관련주였던 울트라건설이나 기타 등등의 사례만 보더라도 충분히 예측할 수 있는 부분이다.
뉴스 기사를 읽다보니 에쿠스 자전거도 나온다고 한다.
국내 완성차 업계와 제휴해 에쿠스나 제네시스 등 고급차 브랜드를 활용한 자전거도 개발할 계획이다. 첫 제품 가격은 50만원대 안팎으로 고려하고 있다.
이런 구절이 등장하는데.. 실제로 자전거의 이름이 에쿠스란 이름을 달고 나올 지는 미지수다.
게다가 50만원대라니 에쿠스란 이름을 활용하기엔 자전거가 너무 저렴해 보인다.
내가 생각하는 '고급자전거'의 수백은 기본이다.
최소 100만원은 들여야지 약간 고급스런 미국산 다혼(DAHON)을 살 수 있는 정도고
캐논데일 스콧 요런 자전거들이 보통 300정도고.. 하이엔드 급은 1000만원쯤 하는 것은 다 아실테고..
비엠따르릉에서 나오는 자전거도 보통 300~700만원정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런 사실들을 고려해 보면 에쿠스급의 자전거가 나오려면 최소 100만원은 해야할 듯 하다.
물론 수요는 미지수.
스트라이다도 40~50정도 할테니까. 50만원짜리 에쿠스 자전거는 확실히 아니라고 하겠다.
<참고1. BMW자전거 사진>
<참고2. 샤넬 자전거 사진>